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리뷰

실화 영화 - 빅 미라클 Big Miracle : 회색고래 가족 구출기 영화 리뷰 추천!

by 덴두 2021. 12. 28.

실화 영화 - 빅 미라클 Big Miracle : 회색고래 가족 구출기 영화 리뷰 추천!

처음부터 끝까지 한 내용만 담고 있어서 자칫 러닝타임이 길게 느껴질 수도 있는 영화지만 끝까지 집중하고 봐야 합니다. 혹한기 알래스카 날씨에 예기치 못한 크고 작은 사건들이 모여 난항을 겪으며 극복해 나가는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사소한 관심으로부터 시작된 이 풀스토리를 추천드려요!

줄거리 : 전쟁만 일어나지 않았을 뿐 미국과 러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가 차갑게 얼어붙어 버린 있던 1988년, 멸종 위기의 회색 고래 가족이 알래스카에 먹이를 찾으러 왔다가 그사이 얼어붙은 거대한 빙벽에 갇혀 돌아갈 길을 잃게 된 사건이 발생한다. 그나마 있는 숨구멍도 시간이 지날수록 표면이 얼어붙어 숨 쉴 구멍이 없어져 고래가족을 방치했다간 생명이 위태로웠다. 심지어 점점 더 얼어붙고 있는 작은 숨구멍으로 숨 쉴 때 부딪혀 아기고래가 많이 다쳤다. 우연히 이를 발견한 뉴스 리포터 '아담'에 의해 방송을 탔다. 처음엔 모두가 관심이 있던 것은 아니었고 그린피스 보호단체의 노력 끝에 26개국에 중계될 만큼 국제적인 이슈로 떠올라 미디어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냉혹한 추위 속에서 알래스카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지역 주민은 물론! 그린피스, 여러 목적을 가진 이유로 미국 군대, 석유회사, 러시아, 쇄빙선 등등 회색 고래들을 구출하는 데 협력한다. 화씨 40~50도까지 내려가는 알래스카에서 회색 고래 가족을 구출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하지만 자연 앞에 인간의 손길은 너무나도 작았다. 하지만 손길이 모이고 모여 도움이 되고 성장해 나가며 회색고래 가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내용을 담았다.  

2주 동안 전 세계의 관심을 모았던 이 사건은 서로 대립하고 있던 미국과 러시아가 협력하게 되고 화해무드를 조성해 결국 예기치 않게 냉전을 빠르게 종식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전 세계가 하나 된 기적을 그린 영화 <빅 미라클>은 실화여서 더욱 리얼한 감동을 선사한다.

하단부터는 그때 당시 실제 사진으로 영화를 보신 후에 이 사진들을 찾아보신다면 더욱 감회가 남다르게 느껴지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