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리뷰

전남/여수/서교 - 로타리식당 : 가정식백반 해산물 못 먹는 입맛의 리뷰!

by 덴두 2021. 11. 10.

전남/여수/서교 - 로타리식당 : 가정식 백반 식당 해산물 못 먹는 입맛의 리뷰!

날이 추워지기 전에 잠시 여수 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여수에서 첫 번째 식사로 선택한 곳은 여수 여행 맛집을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로타리식당' 을 다녀왔습니다. 수많은 여수 게장 식당 중에 로타리 식당을 선택한 이유는 해산물 못 먹는 저와 같은 사람을 위한 제육볶음 메뉴가 백반 세트로 같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바다가 주인공인 여수에 왔는데 게장 안 먹으면 섭섭하잖아요 ㅜㅜ 게장+제육볶음이 나오는 가정식 백반 세트는 1인당 1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혼밥도 가능합니다. 평일 12시에 도착하였는데 3팀 정도 기다렸습니다. 손님들이 먹고 떠난 후 비어있는 테이블을 한 번에 치우셔서 회전율은 느렸습니다. 현지인보다는 주로 방문객이 많은 것 같았어요. 제가 갔을 땐 춥지 않은 날이어서 식당 앞에 간이의자가 있었지만 요즘 같이 추울 때는 어떻게 되어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재보진 않았지만 느낌상 15~20분 정도 기다려서 식당에 들어가 백반 2인을 주문하였어요.

저에겐 메인이였던 제육볶음은 저렴한 뷔페에서 맛볼 수 있는 미지근하고 국물 많고 싱거운 맛이었어요. 짭조름한 음식이 많은 여수에서 유난히 싱거운 제육볶음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다른 밑반찬은 평범, 맛있지만 많이 짠 양념게장과 게된장국은 깊은 맛을 내며 맛있었어요! 간장게장은 엄청 비려서 한입 먹고 다 남겼습니다...!! 게장 천국 여수에서 게장이 비리다는 게 굉장한 흠이었습니다... 저는 제육볶음을 바라보며 방문했던 곳에서 오히려 게된장국을 가장 맛있게 먹었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혼밥도 가능한 여수 '로타리식당' 리뷰였습니다!

댓글